프로젝트 소개

케이블을 통해 전국으로 방송되는 종합편성채널인 TV조선은 교양, 오락, 시사보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광화문 센터의 송출 시스템과 연동하여 방송통신 융합의 시너지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미디어 클러스터인 상암동에 HD 방송제작환경을 구축 하였습니다.

프로젝트 소개

180평 규모의 대형스튜디오 구축을 통한 제작시설의 확대로 다양한 프로그램의 제작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신설된 대형 스튜디오와 기존 광화문 방송설비와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운영의 효율성을 높여 TV조선이 글로벌 미디어그룹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시스템 구축 범위

본 프로젝트는 3층에 대회의실, 분장실A/B, VIP를 위한 개인 대기실A/B, 음식을 조리 할 수 있는 조리실과 남/여 샤워실, 의상실 및 수선실 등 각종 방송제작에 필요한 부속실을 신설하였습니다. 그리고 4층에는 월모니터를 포함한 부조정실과 별도로 분리된 음향실, 랙 시스템이 위치한 기계실과 조명설비를 위한 딤머실을 신설하였으며, 할로겐과 LED를 겸용으로 사용 할 수 있도록 조명설비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370여개의 등기구를 통해 HD제작에 필요한 조도를 확보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튜디오 바닥을 카페트 타일로 마감하여 평탄화 작업을 수행하였습니다.

시스템 구성도